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레몬과 계피를 넣은 환절기 좋은 생강청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녀서 근 2년 감기에는 걸리지 않았지만 감기 기운이 있거나 몸이 차다고 느낄 때 한잔씩 마셔주면 아주 좋은 겨울 차입니다. 이번에는 레몬과 계피도 들어갔으니 맛이 은근히 기대가 됩니다. 사진으로는 안 커 보이지만 700ml 정도의 저장 용기에 꽉꽉 담아 실온에 하루나 이틀 정도 놔주면 설탕이 녹는데 그런 다음 냉장고에 한 달 정도 충분히 숙성시킨 뒤 생강차로 먹을 수 있습니다. 후회를 해보면서 이번 생강차 포스팅을 마칩니다.

    레몬과 계피를 넣은 환절기 좋은 생강차 재료 - 생강 200g (껍질 벗기고 잘게 썰기) - 레몬 1개 (껍질 싸고 얇게 썰기) - 계피 스틱 4개 - 물 6컵 - 설탕 2컵 만드는 법 1. 냄비에 생강, 레몬, 계피를 넣고 물을 붓습니다. 2. 끓입니다. 3. 물이 끓으면 열을 줄이고 뚜껑을 덮고 약불로 10-15분간 또는 생강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입니다. 4. 설탕을 넣고 녹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5. 뚜껑을 닫고 식을 때까지 재워줍니다. 6. 걸러내어 저장용기에 담습니다. 7. 실온에 하루나 이틀 정도 놔두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8. 냉장고에 1개월 정도 숙성시킵니다. 팁 - 더 달게 만들고 싶다면 설탕을 더 넣으세요. - 더 매콤하게 만들고 싶다면 계피를 더 넣으세요. - 다양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다른 과일이나 향신료를 넣으세요.레몬과 계피를 넣은 맛있는 생강청 재료 생강 100g 물 1.5L 꿀 1/4컵 레몬 즙 1/4컵 계피 가루 1/4티스푼 레시피 1. 생강을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다. 2. 냄비에 물과 생강을 넣고 중불에 끓인다. 3. 끓으면 불을 약하게 하고 15-20분 또는 생강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4. 레몬 즙과 계피 가루를 넣고 저어준다. 5. 꿀을 넣고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6. 체를 통해 긴장시켜 잔해물을 걸러낸다. 7. 뜨겁게 또는 차갑게 서빙한다. 레몬 대신 라임을 사용할 수 있다. 생강을 더 강한 풍미를 원하면 더 많이 넣을 수 있다. 생강청에 신맛을 더 원하면 레몬 즙을 더 많이 넣을 수 있다. 생강청을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최대 3일까지 보관할 수 있다.

    레몬과 계피를 넣은 맛있는 생강청

    안녕하세요. 신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정해 주셔서 매우 기쁩니다. 생강, 견과류와 함께 레몬과 계피를 넣으면 생강청의 향과 효능이 더욱 높아집니다. 오늘은 이러한 재료를 사용한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추운 날씨엔 따뜻한 생강청이 필수입니다.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몸도 따뜻하게 해줄 것입니다. 레시피에 들어가는 견과류는 잣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원하시는 다른 견과류로 대체해도 괜찮습니다. 또한, 생강을 둥글게 빚는 대신 간편하게 갈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생강청은 겨울철 건강 간식으로 완벽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재료
    생강 한 뿌리
    레몬 1개
    계피가루 소량
    소량
    2컵

     

    추천 레시피:

    'bluehol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 콧물  (2) 2024.10.24
    환절기 질염  (1) 2024.10.24
    환절기 알러지  (0) 2024.10.24
    환절기 얼굴 가려움  (0) 2024.10.24
    환절기 습진  (0) 2024.10.24